본문 바로가기

이런저런/영화

십계(TheTenCommandments) 1956 자막 The.Ten.Commandments.1956.720p.BluRay.X264-AMIABLE.smi 파일을 바탕으로 상영전 사회자의 설명 자막을 추가하고 자막을 조금 수정하였습니다. The.Ten.Commandments.1956.720p.BluRay.X264-AMIABLE.mkv 9.84GB (10,567,114,327 바이트) 영상파일과 Sync가 완전 환상적으로 잘 맞는 자막입니다. 그나마 구하기 쉬운(?) 영상파일 1.51GB (1,623,994,414 바이트) 에 Sync가 맞는 자막은 찾을수가 없어서... 찾다 찾다... 겨우 찾은 파일이니... 즐감하세요~~~ ^^/ 더보기
영화 화질 정보 1. CAM (캠버전) 캠코더로 찍은 것을 말합니다. 보통 캠코더로 극장에서 직접 촬영하여 영화를 보시고 싶은 분들에게 배포합니다. 그래서 화면이 흔들리거나 너무 어두운 경향이 있으며 화질도 별로 좋지 않습니다. 보존차원이 아닌 감상차원으로 보시면 되겠죠. 캠코더를 극장에 들고 가서 직접 찍은 것을 MPEG-1 으로 인코딩한 것입니다. 잘못 찍으면 앞사람의 뒤통수가 보이기도 하고, 관객의 소음도 들어가곤 합니다. 음질과 영상은 가장 떨어지지만 가장 빨리 나오는 화질입니다. 2. SCREENER (스크리너) 필름을 VHS로 옮겨 담아 놓은것을 말합니다. 극장 상영전에 극장주에게나 방송 홍보 용으로 돌린다고 합니다. 그 VHS를 소스로 삼아서 만든것을, DivX-스크리너와 같은 이름으로 부릅니다. 캠코더판에.. 더보기
베드 타임 스토리 베드타임 스토리 감독 아담 쉥크만 (2008 / 미국) 출연 아담 샌들러, 케리 러셀, 가이 피어스, 러셀 브랜드 상세보기 코믹배우, 아담 샌들러가 나오는 영화들의 연속성이 그대로 있다. 아이들을 별로 좋아하지는 않지만, 일자리를 구하기 위해 집을 비우는 누나의 부탁으로 조카들을 봐주게 되는데... 서먹한 사이의 남에서, 정말 가족의 일원으로 받아들이고 가족의 정을 느끼게되는 과정을 아이들의 시각...웬지 유치한 듯한 상상의 나래를 통해 보여주는 듯 하다. 아이들에게 TV조차 보여주지 않고, 패스트푸드같은 아이들에게 좋지 않은 영향을 줄 것 같은 모든 것을 차단시키며 키워진 조카들은 너무나 Free한 삼촌과 생활을 함께하며 신세계(?)를 맛보게된다... 호텔에서 온갖 잡다한 일들을 하는 주인공이 일을 하.. 더보기
예스맨 예스맨 감독 페이튼 리드 (2008 / 미국) 출연 짐 캐리, 주이 디샤넬, 브래들리 쿠퍼, 샤샤 알렉산더 상세보기 항상 부정적인 사고만으로 불행한 일상을 보내고 있던 주인공... 어느 날 갑자기 사이코틱한 행동을 보이는 친구를 만나고, 적극 추천한다는 YES를 외쳐대는 모임에 나가게된다. 정말 얼토당토 않은 요구에도 무조건 Yes를 외쳐야하다니...;;; 옆에 가기도 싫은 노숙자나 부랑자가 차를 태워달라고 해도... 여유(?)가 있어보이는데...지갑에 있는 돈을 몽땅 달라고 해도... 친구의 여친의 처녀파티를 계획해달라고 해도... 은행에서 대출업무를 맡고 있는 그에게 가장 심사숙고해야하는 대출심사하는 때에도... 모두 yes...yes...yes... 헛...그런데, 갑자기 힘들게만...억울하게만.... 더보기
눈먼자들의 도시 눈먼자들의 도시 감독 페르난도 메이렐레스 (2008 / 캐나다, 일본, 미국) 출연 줄리안 무어, 마크 러팔로, 가엘 가르시아 베르날, 대니 글로버 상세보기 갑자기 아무것도 보여지지 않는 상태...;;; 원래부터 맹인이 아니었던, 평범한 사람들이... 어느 날 갑자기, 아무런 예고도 없이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 상태가 되버렸을 때... 겪게 될 엄청난 공포의 느낌들... 정말 끔찍한 상황들을 잘 그린 듯 하다. 막연한 공포의 느낌들이나 상황들을... 가장 기본적인 의식주부터 계속되어지는 보이지 않는 삶...들을... 원래부터 앞을 볼 수 없었던 맹인들은 오랜기간 그 상황에 익숙해져있기 때문에 갑자기 눈이 보이지 않게된 사람들과는 다르게 작은 소리에도 민감하게 반응하고, 상황을 파악한다는 사실도 알 수 있게.. 더보기
그랜토리노 그랜 토리노 감독 클린트 이스트우드 (2008 / 오스트레일리아, 미국) 출연 클린트 이스트우드, 비 뱅, 아니 허, 크리스토퍼 칼리 상세보기 정말 영화속의 노인 연기가 실제와 같은 나이 79세의 클린트 이스트우드 이후에 더 이상 그의 연기를 볼 수 없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드는... 주인공 월트 코왈스키(이름 어려우시다...;;; 영화속에서도 이름 부르는 것 때문에 야기가 좀 있다...ㅋ;;)는 이미 정년을 지나, 부인을 먼저 보내고... 자신의 주변을 간간히 돌보고, 맥주를 마시고, 매달 이발을 하고... 오로지 자신의 개와의 일상을 보내고 있는 사람이다. 오랬동안 살아온 자신의 집을 지키고... 자신이 정한, 생각한 기준과 소신만을 고집하며 이웃들의 간섭조차, 자식들과 손주들의 생활모습까지도 못 마.. 더보기
알파독 알파독 감독 닉 카사베츠 (2006 / 미국) 출연 에밀 허쉬, 저스틴 팀버레이크, 벤 포스터, 안톤 옐친 상세보기 포스터에서는...브루스윌리스가 첫 번째에 나와있어서 주인공 같지만...ㅋ 특별출연? 식으로 몇 장면 출연하는 영화다. 사실...비슷한 시기에 유명해진 슬럼독 밀리어네어 감독 대니 보일 (2008 / 영국) 상세보기 를 보려다가...제목을 제대로 못 보고...쿨럭;;; ㅇㅇ독~ 아~ 그거구나...라고 해서 잘못 본 영화였다...;;; Sorry...;;; 하지만, 그러지 말았어야했다... 느낌은...최악이다...ㅡㅡ;;;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영화이긴하지만... 그 폭력성이...대화들이...요즘 우리나라의 청소년들의 입에 달린 욕처럼 비속어들이 난무하고, 공영방송 같았다면...삑삑삑 소리.. 더보기
크로우즈 제로 크로우즈 제로 감독 미이케 다카시 (2007 / 일본) 출연 오구리 슌, 야마다 타카유키, 야베 쿄스케, 구로키 메이사 상세보기 이런...웬 고등학교가...뭔 공부는 하나도 안하고...쌈만 신나게 하고 있넹...;;; 영화속에서는 학교폭력...요런건 일상적인? 당연한? 듯 해보인다...;;; 오로지 학교 짱이 되기위한 사투(!)뿐이니...;;; 학교 자체가 완전 불량스러운 스즈란고교... 얼마나 쌈꾼들이 많았는지...각 학년이 각각의 세력(!)이고... 각 학년의 각 반들이 다른 세력들이니...;;; 한 번도 학교 전체를 평정(!!!)한 학생(--;;)은 없었단다... 각각의 세력들에서도 인정하는...재패대상 1위인...세리자와... 약간...거의... 장동건틱하다...하지만 키가 작다...^^;;; 키.. 더보기
브루스 올마이티 브루스 올마이티 감독 톰 새디악 (2003 / 미국) 출연 짐 캐리, 모건 프리먼, 제니퍼 애니스턴, 필립 베이커 홀 상세보기 벌써 6년이나 지난 영화를... 이제서야 봤다. 6년전 영화여서인지...주인공의 패션풍도...지금과는 사뭇 다른 듯 하단다... 바지 모양이 지금 같지가 않다나...뭐라나...ㅋㅋ 쉴 새 없이 쏟아지는 영화들을 주로 평점을 봐가면서 보는지라... 짐캐리의 킹왕짱 오버와 미국식 코미디의 불이해? 무감각? 스트레스? 로 약간 꺼리는...하지만, 평점을 봤더니...옹? 8.39...괜찮네? (나름 7점이상이면 봐줄만하다고 생각한다.) 주인공 브루스는 TV 리포터...그것도 우스꽝스런 뉴스나... 취재한 뉴스조차 다른 뉴스거리들로 대체되버리는... 그저 그런 리포터로 활약중인 주인공 짐.. 더보기
꽃보다남자...일본판 꽃보다 남자 감독 이시이 야스하루 (2008 / 일본) 출연 이노우에 마오, 마츠모토 준, 오구리 슌, 마츠다 쇼타 상세보기 요즘 TV 드라마로 한창 인기를 끌고 있는 꽃보다 남자. 물론, 요건 일본드라마였다. 극장판으로도 나와주셨다. 여기저기서 꽃보다 남자에 관련된 글들이며, 패러디며...많기도 하다. 그 중에서도...각 나라마다의 주인공들에 대한 것이 유독 많은 듯 한데... 우리나라 사람들의 인상이 낯 익어서인지... 내가 보기에도...우리나라 주인공들이 가장 나아보이는 건...ㅋㅋ 꽃남 드라마를 즐겨보는 N양은...영화를 보는 내내 왜 이리 이미지가 안맞지? 울 나라 드라마가 훨 낫다... 당췌 각각의 배우들이 울 TV에서의 역할과 이미지와는 너무 다르다고... 아우성(?)이었다... 꽃남 드라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