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9. 19. 20:55ㆍ이런저런/책
쉽게 배워 바로 써먹는 디자인 패턴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OOP를 알았다면
다음에 알아야 할 것은 바로 디자인 패턴이다.
하지만, 알아야 한다는 건 알겠는데
왜 알아야 하고, 어떻게 써 먹어야 하는지를 모를 수 있다.
정말 쉽게 배워서 바로 써먹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다.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을 하면서 생길 수 있는
문제들의 여러 유형들을 해결하기 위해
오랜시간 정리된 솔루션인 디자인 패턴.
내가 만든 구조가 쵝오라고 생각할 수 있다.
물론 디자인 패턴의 구조가 정답이라고는 할 수 없다.
문제는 해결하지만, 성능은 보장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으니...
하지만, 대부분의 문제들,
24가지 패턴들이 사용되는 구조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오류들
- 객체를 생성하면서 생기는 문제들
- 객체를 확장시키면서 생기는 문제들
- 객체를 사용하면서 생기는 문제들
이런 여러가지 문제들을 자연스럽게 해결해 줄수는 있다.
물론, 삽질과 헤딩을 통해 얻는 경험치도 있겠지만
디자인 패턴을 알고 있다면
삽질과 헤딩을 해야 한다는 것도 알 수 있고
그것을 어떻게 회피하고 해결할 수 있는지도 알게된다.
거기에 더불어 협업하는 동료들과의 의사소통에서
동일한 구조를 생각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이 책이 어떻게 쉽게 알 수 있게 해주는데?
각각의 패턴들이 가지는 의미는 무엇인지
어떤 문제를 왜, 어떻게 해결하려고 생겨난 것인지
이름은 왜 그런지, 작은 부분 하나 하나까지
자세히 간단한 코드들과 그림으로 설명해주고 있다.
이것을 알아야 내가 직면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데
어떤 패턴이 적절한 해결책인지 알 수 있을테니까.
단, 저자가 PHP를 사용하고 있어서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한다면
약간 혼란스러울 수도 있긴 하지만
기본 개념적인 코드들이니 그리 어렵지는 않은 것 같다.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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